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홈
  2. 소식
  3. 논평 · 브리핑

논평 · 브리핑더불어민주당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병원 원내대변인 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오늘부터 민생·평화 상황실을 운영한다

프린트 복사하기
  • 등록일 2018-07-03
  • 조회수 1357

강병원 원내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8731035

장소 : 국회 정론관

 

더불어민주당은 오늘부터 민생·평화 상황실을 운영한다

 

저임금·장시간 노동 줄이고 경제체질 바꾸는 중요한 시기에 경제·민생 현안 점검이 절실하다.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 빠르게 추진되는 남북경협의 점검과 지원이 필요하다. 골든타임을 다투는 경제·민생 현안 앞에 언제까지 야당의 정상화만 기다릴 수는 없다.

 

민주당은 집권여당으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국회 공백에도 불구하고 민생경제의 현장을 챙기겠다는 의원들의 의지를 한데 모아 민생·평화 상황실을 운영한다.

 

52명의 의원들이 소득주도성장팀’, ‘혁신성장팀’, ‘공정경제팀’, ‘남북경제협력팀4개 팀으로 나뉘어 현장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소득주도성장팀은 노동시간단축모범기업, 젠트리피케이션 대응 모범 사례 등 현장을 방문하고, 소상공인, 노동자 등 일자리 문제를 소득확대를 위한 확대 재정정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혁신성장팀4차 산업혁명 및 우수혁신사례 기업 현장을 방문하고 혁신성과를 지원할 것이다.

 

공정경제팀은 불공정한 관행에 시달리는 민생 현장을 방문, 불공정 행위 근절을 위한 입법을 추진할 것이다.

 

남북경제협력팀은 개성공단 방문 등 남북경협사업 재개 및 확대를 위한 입법과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민주당은 민생·경제 정당을 행동으로 실천하여 국민께 생산적 국회를 돌려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201873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TOP

더불어민주당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