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 홈
  2. 소식
  3. 논평 · 브리핑

논평 · 브리핑더불어민주당의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112차 의원총회 모두발언

프린트 복사하기
  • 등록일 2018-06-14
  • 조회수 278

112차 의원총회 모두발언

 

일시 : 2018614() 오후 3

장소 : 국회 본청 246

 

추미애 대표

 

마지막까지 지켜보시느라 밤새우신 것 같은데 고생하셨다. 국민들께서 더불어민주당에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셨다. 먼저 지역에서 현장을 진두지휘해내고 전국 방방곡곡 유세를 지원해주시고, 얼굴이 까맣게 타시고 목이 쉬신 우리 의원님들 한 분 한 분 직접 감사를 드려야 되나,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드리겠다.

 

국민들께서는 평화, 번영, 민생, 경제로 가는 미래를 선택해주셨다. 낡은 지역주의와 색깔론을 거부하고 수구냉전 세력에게는 매서운 회초리를 드셨다. 마냥 기뻐하기보다 이제 어깨 무거운 짐을 한가득 싣고 먼 바다로 가는 대장정이 다시 시작됐다는 각오가 생기는 순간이다. 왜냐하면 민심의 바다는 배를 띄울 수도 있고 뒤집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 당에 주어진 이 과제들을 풀어나가는 데 더욱더 큰 책임감, 묵직한 사명감을 느끼고 국민들을 위해서 다시 한 번 옷깃을 여미겠다는 자세로 노력을 경주해 나가야 한다. 무엇보다도 판문점 선언을 이끌어내고 평화 외교를 진두지휘하면서 북미간 정상회담을 성사시켜낸 문재인 대통령, 또 그 길이 험난하지만 함께 걸어와 주신 평화세력의 지지자, 애당동지 여러분들 덕분이었다. 오늘 중앙선대위를 마지막으로 열고 축하드리고 노고에 감사드리면서 해단을 했지만 끝이 아니고 다시 시작이라는 것을 서로 합창을 했다.

 

이번 격전장에서 살아 돌아오신, 오늘부터 임기 시작되는 11분의 동료 의원님을 맞이하게 됐다. 당선되신 분들은 지금 이 순간부터 국회의원이다. 보궐선거는 임기가 바로 시작된다. 민생국회, 평화국회, 개혁국회로 한 분 한 분 성과를 내주시고 더불어민주당이 집권당으로서 국민께 약속드린 것을 실천하고 약속하는 일들을 해주시길 바란다. 정책위의장이 굉장히 가슴이 떨린다고, 심장이 떨린다고 한다. 곳곳을 다니면서 지원 약속을 했기 때문에 도망가고 싶다고 해 일부러 앞으로 모셨다. 홍영표 원내대표 중심으로 후반기 원구성 잘 해내고, 흐뭇하게 보고 계시는 문희상 의장님으로 모실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1당의 입지를 만들어주신 국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좋은 성과 낼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다. 감사하다.

 

홍영표 원내대표

 

국민 여러분들의 압도적 지지에 대해 감사드리고 저희들이 더 무거운 책임을 갖고 더 잘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 이번 6.13 지방선거는 많은 기록들이 있었지만 특히 우리 의원님들이 혼연일체가 돼서 전국 방방곡곡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해주신 것에 대해 원내대표로서 정말 감사드린다. 과거에는 우리가 후보도 내지 못한 지역을 정말 우리 의원님들이 찾아가서 호소 드리고 또 많은 국민들을 만나면서 오늘 이렇게 좋은 성과가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의원님들 노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더욱 더 낮은 자세로 초심을 가지고 국민들이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겠다. 원내대표로서 오늘 너무나 힘이 난다. 11분의 새 의원님들이 함께 해주셔서 기쁘다. 그간 각 지역에서 국회에 입성하기까지 어려움도 많았을 텐데 여러분들이 영광의 당선을 하셨고 앞으로 20대 국회가 훨씬 더 생산적이고 많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겠다.

 

저희 20대 국회 사실 절반이 지난 시점이다. 우리 국민들은 민생과 평화를 위해서 우리 국회에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더 많은 일을 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국회를 정상화시키는, 원구성 협상과 관련된 일들이 다음 주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더욱더 야당을 존중하고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 함께 일하는 국회가 되도록 집권여당으로서 더 노력하겠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각 지역에서 우리 국민들에게 당이 약속을 했다. 그 약속을 제대로 이행하기 위해서 지방 공약 실천 TF를 만들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민들에게 말씀드린 각 지역의 공약을 저희가 철저히 이행하도록 하겠다. 민생, 국민 삶을 더 개선하기 위한 정부의 경제정책들을 당에서 주도적으로 점검하고 정책들을 실현해나가는 데 있어서 필요한 당의 노력을 위해서 경제정책 TF도 조속히 구성해서 가동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 당정청이 이전보다 더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민생을 챙기고 문재인정부의 소득주도 성장에 구체적인 성과가 체감될 수 있도록 당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 앞으로도 더불어민주당은 우리 국민들만 보고 국가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이번에 국민의 압도적 지지를 저희가 기뻐하는 것만이 아니라 무거운 책임감으로 더 낮은 자세로 일하겠다는 것을 국민들께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다.

 

 

2018614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TOP

더불어민주당 SNS